두날개 양육 시스템

형제들아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모두가 같은 말을 하고 너희 가운데 분쟁이 없이 같은 마음과 같은 뜻으로 온전히 합하라 [고린도전서 1장 10절]

전도

성경적인 소그룹 전도전략인 열린 모임은 3~4명이 팀을 이루어 한 지역을 거점으로 하여 누룩처럼, 겨자씨처럼 그 지역을 장악해가는 성경적인 소그룹 침투전도입니다.

이것은 주님(마28:18-20)과 사도 바울의 전도방법(행16:4)이었으며 21세기 포스트모던시대의 전도대안입니다.

전도 소그룹 열린 모임은 12주로 진행되며, 개인전도의 어려움을 극복하게 하는 팀전도이며, 각 직장, 대학병원, 가정에서 관계를 맺어 전도하는 소그룹 관계전도자로서 마지막 시대의 탁월한 전도대안입니다.

정착

새가족이 교회에 잘 정착하도록 돕는 도우미를 새가족 섬김이라하며, 새가족 섬김의 사역은 3주간 이뤄집니다. 4주째는 새가족반에서 담임목사님과 만남을 가지면서 담임목사의 목회철학과 교회비전이 소개됩니다.

교회에 들어온 새가족만 잘 정착시켜도 교회는 성장할 것입니다.

우리교회에서는 새가족이 등록하면 섬김이를 붙입니다. 섬김이는 매 주중에 만나 새 가족과 식사하며 교회에 잘 정착하도록 교회와 사람들을 소개시키며 돕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양육

양육반은 총 12주 과정으로 내면의 쓴 뿌리와 견고한 진을 파하는 1일 전인적 치유수양회를 통해 영육의 치유와 회복을, 양육의 기쁨에는 구원의 확신, 사죄의 확신, 기도응답의 확신, 인도와 승리의 확신, 묵상의 시간(Q.T)등으로 신앙의 기초를 다지는 동시에 성령의 기름 부으심을 경험하게 하므로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자기정체성을 확립하며 말씀과 성령이 충만한 일꾼이 되도록 그 기초를 다지는 양육과정입니다.

제자훈련

시대는 일꾼을, 일꾼은 시대를 열어갑니다. 사역자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집니다. 양육과 훈련으로 사역자는 길러지는 것입니다. 세계비전 제자대학은 거듭난 평범한 그리스도인들을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로 훈련하는 신앙의 사관학교입니다. 평범한 그리스도인들을 영적인 장교로 배출해내는 곳이 세계비전 제자대학입니다. 제자대학의 초점은 가치변화입니다. 어디에 가치를 두고 내 인생을 투자할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해답과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세상나라 가치에서 하나님의 나라의 가치에 눈을 뜨게 되면 사람은 반드시 변합니다.

군사훈련

디모데후서 2장3~4절을 보면 하나님이 우리를 군사로 부르셨으며, 군사로 부름을 받은 자들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 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는 주님과 함께 고난을 받으며 자기 생활에 메이지 않고 군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합니다.

군사훈련은 자신의 신분이 군사임을 자각하는 시간입니다. 군사로 부르셨음을 깨닫고 순종하는 시간입니다. 군사의 제일되는 원칙은 순종입니다. 아니 순종을 넘어선 복종입니다. 오직 명령에 복종하여 달려가는 것입니다. 군사는 자기를 철저히 부인합니다. 부르신 자의 기쁨이 곧 나의 기쁨이요 부르신 자의 소망이 곧 나의 소망이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그러한 강력한 군사를 통하여 세계비전을 이루어 가십니다. 2학기 과정에서는 군사로서 삶의 현장에서 복음을 전하는 열린모임 인도자들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재생산훈련

제자대학 3학기 재생산 훈련은 재생산 사역자로 훈련하는 과정입니다. 사과나무의 진정한 열매는 사과가 아니라 또 다른 사과나무이듯 제자훈련의 진정한 열매는 재생산입니다. 주님의 부활하시고 승천하시기 전 제자들에게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들 삼으라”라고 하셨습니다. 주님의 지상 명령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바로 재생산을 하는 제자가 되어야 합니다.

담임목사 : 주청환

경기도 평택시 동삭로 281

CALL 031-652-5701~3 / FAX 651-5864 / pfmc2001@naver.com